고현정 피부 따라하기(III)-건강하고 어려보이는 얼굴

 

자연스러우며(natural) 표면이 부드럽고(smooth)
건강하고(healthy) 어려보이며(youthful)
색이 균일하며(evenly colored) 맑고 밝게
투명해야 하며(perfused) 촉촉이 습기를 머금어야(hydrated)

피부가 건강하다는 뜻은?

피부 건강의 척도는 피부 보습력, 탄력도, 주름 여부 등에 달려있다. 여기서는 피부 탄력에 관해 주로 알아 본다.
고주파 치료는 심부에 열을 전달하고 표피는 냉각시켜 피부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방식으로 마치 피부를 다림질한 효과를 나타낸다. 한번 응고된 단백은 상당기간 지속되는 효과와 함께 새로운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여 장기 효과를 갖게 된다.  피부가 탄력 있고 탱탱해 질 뿐 아니라, 특히 흡입 고주파는 깊이 패인 팔자주름을 위로 잡아 끌어 완화시키고 흡입력을 이용, 귀밑 머리방향으로 당긴 상태에서 안면거상술과 같은 리프팅 효과를 이끌어 내는 3차원적 노화교정을 달성할 수 있으며, 또 늘어진 모공에 열이 집중 전달되어 모공 수축효과도 크다.
장파장 Nd:YAG 레이저 토닝(소프트필)은 숯 카본용액을 모공 속에 침투시키고 Nd: YAG 레이저를 쏘이면 모공 속의 카본 입자가 레이저를 흡수, 열을 발생시키며 모공이 축소된다. 또 피부 표면이 열 전달로 인해 가볍게 다림질하는 효과도 얻어 플라스마 피부 재생기와 비슷한 열 작용을 한다. 이후 2차로 사용하는 큐레이저는 기미에 쓰이는 레이저 토닝 파장이므로 기미를 흐리게 하는 데 결정적인 작용을 하게 된다.
이밖에도 각 크리닉에 따라 써마지, 제네시스, 타이탄, 폴라리스 등 이와 관계된 기계들은 수도 없이 많고 전문가에 따라 다양한 견해가 있다.

어려 보이는 얼굴
탤런트 고현정 같은 미인들의 공통점은 얼굴선이 예쁜 데, 3가지 선을 중요시 한다. 옆에서 본 이마선과 코 등에서 코끝까지 이어지는 곡선 라인이 있으며 정면에서 본 계란형 턱선 이 세 라인을 예쁘게 가꾸고 만들면 어려 보이고 예쁘다. 또 아기 얼굴을 생각해 보면 얼굴이 오목 조목 볼륨이 있어야 동안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네 곳의 마운드를 만들어 주는 데, 볼록한 이마 정중앙, 쳐지지 않고 오동통 양 볼, 오똑한 코 끝, 그리고 짧지 않고 앞으로 약간 나온 듯한 턱 등이다.
볼륨을 주는 방법은 자가 지방 이식, 자가혈 재생, 필러 등이 있다. 각각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므로 본인의 처한 상황과 여건에 따라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사람에 따라 개별적인 디자인이 필요하고 주입 방법, 위치 등에 따라 결과 차이가 있으므로 경험 있고 미적 감각이 있는 전문가를 찾으세요!!

세련 피부과 황 규 광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황규광박사의 세련된 피부 만들기

[세련피부과]
황규광 원장

現 세련피부과 대표원장
1977-1983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수석입학 및 졸업
1987 신촌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전문의 취득
1990 연세대학교 의학박사취득
1993-2008 조교수,부교수,교수를 거쳐 이화의대 피부과 주임교수역임, 동대문병원 피부과장, 피부성형센타 소장 겸임
2001-2002 미국 아이오와대학 피부외과 방문교수 역임
1994 대한피부외과학회 초대 총무이사로 학회 창립
2002-2004 이화여자대학교 교수협의회 부회장
2004-2005 서울 국제피부외과학회 조직위원장
2007-2008 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이사장
2006-2008 대한피부과학회 서울지부회 총무이사
미국 피부과학회 및 피부외과학회 정회원
대한피부연구학회 이사, 화장품연구회 간행이사
국내최초 국제피부외과학회 Perry-Robin Scholarship Awardee
MSD학술상 수상, 동아학술상, 현대학술상, 미용피부외과관련 논문 100여편

세련피부과 황규광원장이 전하는 피부성형 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