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꺼진 여드름 흉터, 내 혈액성분 필러로 부작용 없이 말끔!

남자도 피부가 경쟁력인 시대다. 하지만 여드름 흔적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취업을 앞둔 이 씨(27세, 남)도 여드름흉터 때문에 고민이 많다. 학창시절부터 분화구, 멍게 등의 별명이 쭉 따라다녔지만, 요즘엔 피부 좋은 남자가 대세인데다 취업면접 시 부드럽고 스마트한 인상을 주기 위해 ‘여드름흉터’는 없어져야 할 대상 1호로 여겨졌다.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여러 치료법들을 수소문하던 끝에, 이 씨는 자기 혈액에서 채취한 혈장성분을 필러로 만들어 주사함으로써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씨가 시술받은 방법은 난치성 여드름 흉터에 적용되는 ‘플라즈마겔’ 신치료법으로, 2009년 대한피부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처음으로 발표됐다.

플라즈마겔(Plasmagel)은 함몰된 여드름 흉터 부위에 겔 형태로 처리된 자가 혈장을 넣고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여 함몰흉터와 같은 위축성 반흔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치료 과정은 간단하다. 여드름 환자의 혈액을 일반검사 수준인 20cc 정도 채혈한 후 원심분리로 혈장만 추출하고, 이를 겔 형태의 자가 혈장 필러로 제작하여 흉터부위에 미세하게 주입해 함몰 부위를 채워준다. 채워진 혈장은 주변 조직과 반응해 새로운 콜라겐 조직을 만들어내면서 흉터부위에 자리잡는다.

플라즈마겔 요법의 가장 큰 장점은 자가 혈액 성분을 사용하므로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부작용 염려가 없다는 점이다. 또 성장인자가 있어 지방이식 등에 비해 생착률이 크게 높다. 피하에 투입된 성장인자가 세포 각각에 재생력을 갖게 해 스스로 피부재생을 유도함으로써 근본적으로 푹 꺼진 흉터부위를 채워준다. 보통 3회 치료로 70~80% 정도의 개선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모양과 증상이 혼재된 여드름 흉터의 경우, 단기간 내 치료를 보기 위해서는 플라즈마겔과 뉴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와 같은 레이저치료를 병행하면 상승작용이 있어 치료효과가 더욱 증대되고, 피부톤과 피부탄력이 동시에 개선되는 효과도 있다.

연세스타피부과 / 김영구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김영구의 피부콘서트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전공의
피부과 전문의
포천중문의대 조교수
연세대 의과대 외래교수
인제대 의과대 외래교수
대한 코스메틱피부과 학회정회원
대한 보톡스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과 학회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
한.일 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상임이사
현. 연세스타피부과 원장
저서) 메디칼 바디케어(여문각, 2006년 3월)

피부 미인을 꿈꾸는 이들과 함께하는 김영구 원장의 아름다운 피부 화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