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의 Beauty 4 U
안티에이징, 노화를 막아라!
박현성형외과
박현 원장
안티에이징, 노화를 막아라!
사회에서 능력으로 인정받는 당당한 커리어우먼 K씨. 남들은 그녀를 경제적으로도 풍족한 골드미스라고 부르지만, 그녀에게도 말 못할 고민이 있다. 자기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부쩍 깊어진 눈가 주름과 팔자 주름을 막을 방도가 없는 것이다. 게다가 오랜만에 모이는 모임에서 얼굴이 상했다는 말을 들으니 여간 속상한 것이 아니었다. 젊은 후배들이 화장을 고칠 때면, 팽팽한 피부가 부럽기만 하다. 꽤 예쁜 편에 속하던 몸매와 얼굴도 요즘에는 마음에 들지 않아 한숨만 늘어간다.
피부와 근육의 노화는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이런 노화의 원인은 성장호르몬 분비의 감소와 섬유질 기능의 저하 때문이다. 젊을 때는 호르몬과 섬유질의 기능이 활발하여 조금만 관리해주면 나빠졌던 피부도 금새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그러나 나이를 먹을수록 탄력을 되찾는데 걸리는 시간과 노력의 정도가 배가되며, 회복 정도 역시 만족스러운 수준에 이르지 못한다.
주름이나 꺼짐 현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위는 눈가, 입 주변, 이마와 미간, 목, 손이다. 이들은 항상 노출되어 있고, 자주 쓰는 근육들이라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되기 쉽다. 또한 늘 눈에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빨리 찾아온 노화를 체감하게끔 한다.
이런 노화의 흔적을 지연시키는 방법은 생활 속에서도 찾을 수 있다. 첫째는 수분공급이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을 젊게 유지시켜준다. 틈틈이 수분마스크 등의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밤에 바르고 자는 슬리핑 팩 등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된 부위들은 노출되어 있는 만큼 자주 물에 닿고, 건조해지기 쉬워 수분공급과 같은 생활 습관들이 역부족일 수 있다. 또한 이미 진행된 노화의 흔적은 쉽사리 사라지지 않는다. 이럴 경우 미세지방이식술을 통해 간편하고 효과적인 주름 개선이 가능하다.
자신의 지방을 몸에서 채취하여, 순수 지방세포만을 정제하여 다시 몸에 주입하는 것이다. 다른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 보다 거부감이 없고, 지방세포의 생착률이 높아 영구적이라고 할 수 있다.
울퉁불퉁 고생스러운 일만 맡은 것 같았던 손등도 이런 미세지방이식술을 통해 매끈하고 통통히 만들 수 있다. 꺼진 이마와 눈두덩도 도톰하고 어려 보이게 변신이 가능하며, 목 주름과 팔자주름도 섬세하게 교정할 수 있다. 신경질적으로 패인 미간의 주름에도 효과적이다.
박현성형외과 / 박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