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성형 파트너

가슴성형은 ‘안전함’이 매력

프로포즈성형외과

신용원 원장

동아TV에서 주최하는 ‘도전신데렐라’에 도전하는 여러명의 참가자 중 한분의 여성이 ‘남자친구가 큰가슴을 원한다. 그리고 심한절벽이라서 옷을입어도 맵시가없다’며 모 연예인처럼 탄력있고 큰 가슴을 만들고싶다고 했다. 그 여성분은 그동안 수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한다. 당근이나 딸기우유를 많이 먹으면 커진다는 우스꽝스러운 방법도 끊임없이 해왔으며, 가슴운동을 열심히 했다고 한다. 가슴운동은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을 해도 가슴이 심하게 작은 여성들의 경우에는 풍만하고 예쁜가슴을 만드는것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닐수없다. 그렇다고 포기하지는 말라. 아름답고 세련되고 풍만한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전한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에서는 수술방법과 보형물의 선택, 사후마사지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최근 내시경을 이용해 안전하고 통증없이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수있는 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 가슴확대술의 장점으로는

첫째, 출혈이 적다. 피가 나는 곳을 일일이 다 보면서 꼼꼼히 지혈할수 있으므로 멍이나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며 구형구축의 여러 원인중 혈종이 있는데 혈종이 적으므로 구형구축의 확률이 줄어든다.

둘째, 재수술시 추가 절개없이 가능하다. 구형구축이나, 위치, 모양이상등이 생겼을때 재수술은 거의 유륜절개또는 유방밑주름 절개를 해야 했지만, 내시경을 사용하면 이전의 겨드랑이 절개 그대로 들어가서 재수술을 할수있다.

셋째, 사고의 확률이 줄어든다. 직접 보면서 수술 가능하므로 굵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대량 출혈의 위험이 적고, 중요한 신경의 손상을 막을 수 있고, 기흉(폐막손상)의 확률이 드물다.

넷째, 깨끗한 포켓을 만들 수 있다. 직접 안볼 경우 가느다란 인대나 근육 조직의 박리가 제대로 안될수 있지만 내시경 사용시 원하는 깨끗한 포켓(보형물이 들어가는방)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보다 안전하게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수가 있겠다.

가장 안전하고 촉감이 자연스러운 보형물로는 코헤시브겔백 (일명 코겔)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있으며 촉감이 생리식염수 보형물에 비해 좋고 KFDA 정식 승인을 받은 가장 안전한 보형물로 꼽힌다. 앞으로도 코겔사용은 더욱 증가할것으로 보인다.

가슴성형은 어떤 수술보다 수술후 관리가 중요한 성형수술이라 할수있다. 수술후 관리는 구형구축 예방과 촉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꼭 필요하며 2,3개월동안 마사지가 필수이다. 무통마사지를 통해 마사지의 고통을 느끼지 않아도 되고 가장 이상적인 가슴라인을 만들수가 있다. 또한 보형물의 위치 이동을 막기위해 상체를 많이 쓰는 운동이나 사우나 혹은 찜질방 등 더운 곳에서 장시간 머무는것은 한달간 피하는것이 수술후 모양이나 감촉면에서 상당한 만족도를 느낄수 있다.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로 인하여 자신감을 상실한 여성분들이 대게 무조건 크게 해달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무조건 가슴 크기만 늘리려는것은 아름답지 못할뿐더러 바람직하지도 못하다. 가장 안전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자신의 체형과 가장 잘 어울리는 크기와 모양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수술전 상담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그 다음은 전문의의 드라마틱한 감각에 맡기는것이 좋다.

프로포즈성형외과 / 신용원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