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를 디자인하라

③예쁜 가슴 만들기

김소형한의원

김소형 원장

탄력있는 가슴으로 아름다운 실루엣을...

많은 남자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이 얼굴에서 王자가 새겨진 복부로 쏠릴 때 여자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은 온통 볼륨 있고 탄력 있는 가슴에 집중된다. 남성미가 탄탄한 복근에서 흐른다면 여성미는 아름다운 가슴선에서 시작되기 때문일 것이다.

사실 여성의 가슴은 아기에게 좋은 영양분을 제공한다는 중요한 기능적인 면을 넘어 옷맵시를 살려주고 섹시미를 더해준다. 많은 여성들이 기능성 속옷에 돈을 아끼지 않고 심지어 성형 수술까지 하면서 가슴의 크기와 모양에 집착하는 것도 다 이런 이유에서다.

가슴은 어느 정도 볼륨감이 있어야 옷맵시도 살아나지만 가슴이 너무 커도 문제다. 유전적으로 가슴이 큰 경우도 있지만 비만으로 인해 가슴이 커지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감량을 하더라도 가슴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빠지더라도 탄력을 잃고 아래로 쳐지게 된다.

식이요법이나 단순한 운동만으로는 가슴의 모양을 아름답게 만들기 어렵다. 가슴의 모양을 바로잡는 경락마사지를 지속하는 한편, 평소 가슴과 등을 곧게 펴는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꾸준히 가슴 주위의 근육을 단련시켜 탄력이 붙으면 근육이 모아지면서 가슴주변의 불필요한 지방이 줄어 아름다운 실루엣을 만들 수 있다.

탄력 있는 가슴을 위한 경혈점으로는 전중혈과 중정혈이 있다. 전중혈은 좌우 유두를 연결한 일직선에서 정중앙으로 움푹 들어간 지점으로 상체, 특히 가슴 주위의 노폐물을 없애 아름다운 가슴선을 만들어준다. 중정혈은 전중혈에서 손가락 두 마디 가량 내려간 지점으로 꾹꾹 누르거나 엄지손가락으로 작은 원을 그리면서 지압해준다. 가슴에 뭉친 기운을 풀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가슴을 모아주는 효과가 있다.

 

/ 아미케어 김소형한의원 원장 김소형

 


입력 : 2005.12.26 11:39 56'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미케어 김소형한의원 원장이 들려주는 Body Care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