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를 디자인하라

②어깨살 빼기

김소형한의원

김소형 원장

곧고 가녀린 어깨를 만들고 싶다

목에서 이어지는 어깨에 군살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요즘같이 추운 날씨가 고마울 따름이다. 터틀넥(turtle neck) 스웨터와 둘둘 말은 목도리가 어깨 군살을 가려주기 때문. 하지만 군살을 계속 가리고 살수는 없다. 따뜻한 봄이 오기 전에 어깨 군살을 줄여보자!

어깨에 투덕투덕하게 오른 군살은 옷맵시가 나지 않게 할 뿐 아니라 답답한 느낌을 준다. 더욱이 여성의 경우 곧고 가녀린 어깨가 여성스러움을 더해주기 때문에 어깨에 붙은 군살은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곧고 가녀린 어깨를 만들 수 있을까?

어깨살을 빼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 일부러 움직이지 않는 한 어깨를 쓰는 일이 거의 없는데다 현대인들은 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어깨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살이 찌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 어깨를 자주 움직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야 반듯한 어깨선을 유지할 수 있다.

먼저 양손을 깍지 끼고 손바닥이 하늘을 보이도록 팔을 위로 쭉 뻗는다. 그리고 손끝부터 허리까지 쭉 늘여서 펴주었다가 어깨의 힘을 빼면서 팔을 아래로 떨어트린다. 이 동작을 꾸준히 10회 정도 반복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사무실에 앉아서 틈틈이 어깨와 허리를 꼿꼿이 편 상태로 큰 원을 그리듯 목을 움직여주는 것도 좋다.

쇄골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손가락으로 강하게 눌러준 뒤 쇄골을 따라 전체적으로 눌러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쇄골 끝에서 옆 목선을 따라 위로 올라가며 꾹꾹 눌러주면 된다. 목 뒤의 끝부분과 어깻죽지 사이의 중간지점을 강하게 눌러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시로 해주면 반듯하고 가녀린 어깨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아미케어 김소형한의원 원장 김소형


입력 : 2005.12.19 11:14 44'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미케어 김소형한의원 원장이 들려주는 Body Care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