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여성들을 위한 여성의학(산부인과) 정보

새해 버킷 리스트에 ‘여성성형’ 있다면 꼭 확인해야 할 포인트

에비뉴여성의원 강서점

김화정 대표원장


<에비뉴여성의원 강서점 김화정 대표원장>

새해 목표와 계획을 세워보는 이때, 건강과 미용 계획도 함께 점검해 보는 건 어떨까? 올해 건강보험공단의 검진을 받는 차례인지도 확인해 보고, 평소 불편했던 곳이나 불만족스러웠던 곳을 언제 어떻게 검사받고 치료할 것인지, 예산은 어떻게 조달할 것인지 등의 세부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다. 

매년 여름철에 외음질염, 피지낭종, Y존 피부 짓무름 등의 불편을 겪어 왔던 여성이라면 올여름을 편안하게 보내기 위해 아직 추운 연초에 소음순 비대 교정 치료를 받아보는 일도 현명한 계획이 될 것이다. 여름철 기온이 매년 기록을 경신하면서, 여름이 괴로웠던 여성이라면 더 이상 참는 것만이 능사는 아닐 것이기 때문이다. 주로 소음순이 너무 큰 여성들이 겪는 이런 불편은 여성성형, 즉 여분의 소음순을 절제해 주는 소음순 교정 성형을 받으면 근본 원인이 해소된다.

실제로 소음순 성형을 통해 주름 사이에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외음질염 재발 걱정을 덜 수 있고, 생리 기간 패드 마찰로 인한 통증이나 부종이 사라지며, 몸에 붙는 바지를 Y존 실루엣 걱정 없이 입을 수 있게 치골 모양도 개선된다. 소음순 교정성형이 여성성형 중에서도 수술 후 만족도가 큰 이유이다. 그러나 수술 후 생길지도 모르는 흉터와 통증에 대한 걱정으로 수술 결정을 망설이는 여성들도 있기 마련이다.

에비뉴여성의원 마곡점 김화정 원장은 소음순 미세성형에 대해 “기능성, 심미성, 위생 등을 모두 충족할 때 잘 된 수술이라 볼 수 있으며, 대체로 수술 후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큰 요소는 수술 디자인과 흉터 예방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굵은 실밥 흉터를 남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수술받을 수 있을지 미리 확인해 보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화상 흉터 예방용 ‘콜드 나이프’와 지혈 목적의 ‘수술용 레이저’, 미용성형에 사용되는 ‘안면성형용 봉합사’를 이용하는 소음순 미세 성형술이라면, 출혈이 적고 봉합 부위의 흉터 걱정도 덜 수 있어 빠른 회복과 통증 관리에도 유리하다. 여기에 양쪽 균형을 맞추어 세심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지도 체크해 보면 좋다. 소음순은 노화나 출산, 호르몬에 따라 색깔도 점차 어둡게 변하기 쉬운데, 보이지 않는 곳이라도 본인의 만족을 위해 필요하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미백 시술도 가능하다.

통증에 대한 걱정이 크다면, 마취 방법을 수술 전에 미리 문의해 보자. 수면내시경을 받을 때 쓰는 수면 마취와 국소마취, 회음신경차단 기법으로 수술받게 되면, 수술 중 통증이나 수술 직후 통증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단 수술 당일에는 마취로 인해 통증이 없더라도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샤워는 당일부터 가능하고, 수술 후 1주일쯤 지나 실밥을 제거할 수 있으며, 수술 후 3주 후부터는 성관계도 가능하다.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전 검사에서 자궁경부염, 성감염증 같은 여성질환이 발견되면, 미리 치료하고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또 수술 후 크기나 모양, 색깔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재수술을 예방하고 싶다면 수술을 직접 집도할 의사로부터 수술 방법, 현재 상태와 수술 후 예상 치료 효과에 대해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더욱 안전한 선택이 될 것이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성성형, 여성성병, 여성암검진, 임신, 피임, 성인백신 등 미혼여성에게 필요한 건강정보 제공, 최신 이슈가 되는 건강문제(예. 코로나 19 백신관련)에 대한 궁금증 및 대처방향을 안내합니다.

네이버배너
프렌즈배너

헬스조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