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도막염 (2판) Chapter 13. 생물학적 제제
- 저자(글)김민호
- 출판사포도막학회
- 발행일2024년 11월
31년간 한 우물. 안과의 난치병 포도막염 권위자
첫째, 망막분야에서는 황반변성이외에도 최근 근시로 인한 망막변성에 대한 질환기전 및 치료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근시는 소아 안과 뿐만 아니라 녹내장, 망막 분야에서 중요한 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고, 본인은 2025년에 망막학회 산하 근시망막변성 연구회를 창립하여 초대회장으로 취임하여 근시와 망막변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려고 한다.
둘째, 난치성 포도막염 환자에서 생물학적 제재의 치료효과 및 합병증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거대세포 바이러스에 의한 고안압성 포도막염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향후 이러한 질환에 대해 많은 논문을 준비 중에 있다.
난치성 질환인 황반변성 및 포도막염에서 새로운 치료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통해 환자들이 포기하지 않고 더 이상의 진행을 막아 실명을 방지 하는게 중요하므로 환자와 의사 모두 중도에 포기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의사와 환자의 신뢰관계가 치료에 매우 중요하여 난치성 질환인 경우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치료를 잘 따라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2000년 8월에 개원한 압구정성모안과는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가톨릭의대 출신 10인의 안과 전문의가 각 세부 전공별 협진을 통해 최선의 개인별 맞춤 진료를 합니다. 시력교정센터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질환 중심의 안과로서, 백내장, 노안, 녹내장, 황반변성, 포도막염, 각종 망막질환 및 눈물흘림, 눈꺼풀 질환의 성형안과 등의 분야별 전문 진료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빠른 수술이 필요한 망막박리나, 점차 늘어나는 인공수정체 탈구에 대한 수술도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859 쉬즈애비뉴빌딩 1,2,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