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마마, 초보 부모 위한 ‘베이비 마사지’ 영상 공개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2018/07/10 18:19

▲ 리틀마마 제공

리틀마마가 아기의 성장과 발달, 숙면과 심신 안정을 도와줄 ‘베이비 마사지’ 영상 2편을 공개했다.

리틀마마는 국내 최고 림프드레나지 권위자인 대구 수성대학교 심정묘 교수와 함께 ‘베이비 꿀잠 마사지’와 ‘베이비 순환 마사지’를 개발, 영상으로 제작했다. 영상 속에는 엄마가 아기에게 직접 마사지를 하는 모습이 단계별로 상세히 담겨 초보 엄마, 아빠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이비 꿀잠 마사지는 아기의 숙면과 심신 안정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부모와의 유대감을 높여 정서적인 안정과 오감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아기가 놀라지 않도록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해주는 준비단계 ‚몸 전체의 림프 순환의 종착지인 목 부위에 쌓인 독소나 유해물질이 비워지도록 하는 목 비워내기 마사지 ƒ신체 순환과 피로누적 풀어주는 날개뼈·엉덩이 마사지, „척추 중심으로 나선형 그리는 천사 날개 마사지,… 편안함 감정을 유도해 숙면효과가 있는 얼굴 나비그리기 등 총 6단계로 구성돼 있다. 목욕 후 자기 전에 조용한 음악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할수록 더욱 효과적이다.

베이비 마사지를 진행할 때에는 유기농 원료의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좋다.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면서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리틀마마의 알프베베 스파 오일은 유기농 스위트 오렌지와 유기농 라벤더를 블렌딩해 아기의 숙면을 돕는다. 심정묘 교수는 “엄마 자궁 속에서 9개월간 웅크리고 있다가 갓 태어난 아기의 몸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어른에 비해 순환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며 “이런 아기들에게 마사지를 해주면 소화와 호흡을 도와 숙면을 방해하는 신체적 불편감을 덜어주고, 낮과 밤을 구분해 수면 시간을 익히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리틀마마의 베이비 꿀잠 마사지와 베이비 순환 마사지 영상은 리틀마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