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서는 6명의 출연진들이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포병여단으로 전입되어 포병 숫자와 수신호 교육을 받는 장면이 방송됐다.
‘하나 둘 삼 넷 오 여섯 칠 팔 아홉 공’으로 이루어진 포병 숫자는 기존 숫자 체계와 차이가 있어 출연진들은 외우기 힘들어 했고 수차례 얼차려를 받아야 했다. 특히 육사 수석 입학에 서울대 출신으로 기대를 모은 서경석은 아내와 처음 만난 날을 수신호로 표현하라는 말에 스스로 “앉아, 일어서” 얼차려를 자동으로 부여해 출연진들을 웃게 만들었다. 이를 접한 시청자들은 “한번 보고 외우기 힘들겠다. 쉬운 방법은 없나?” 등의 궁금증을 표시했다.
순간 암기력을 향상시키려면 지속적으로 기억하고 배우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평소 책이나 신문을 꾸준히 읽으면 기억력을 유지하고 두뇌회전을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다. 바둑, 장기, 체스와 같은 게임을 취미로 해주면서 매일일기를 쓰는 습관을 더해주면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먹는 것도 중요한데 생선, 오메가3 등의 지방산,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해주면 뇌 활동이 원활해진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식품들을 섭취해주면 고혈압, 심장병, 당뇨병,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도 함께 예방된다고 조언한다.